C#

C# 개발 환경

KJaebee 2022. 4. 26. 00:25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 ->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프로젝트 이름 정하고 생성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

 

using은 하나의 키워드(Keyword)

문장의 끝은 세미클론 ; 으로 나타냄

 

namespace는 다른 글에서 설명하고 간단하게 구조에 대해 설명하자면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등으로 구성됨.

namespace mytest001은 mytest001이라는 이름을 가진 하나의 집합체이다

 

C#의 클래스는 C++ 클래스와는 다른 개념.

C++은 클래스를 인스턴스(할당)해줘서 객체를 만든다는 개념.

C#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며 메소드(Method)라고 함.

(메소드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

 

main은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부분이며 모든 언어가 main을 약속처럼 사용함.

 

C#도 마찬가지 다만 형태가 많이 다름.

 

static void Main(string[] args)

 

이는 메소드이며 시작점. 이 메소드가 끝나면 프로그램도 끝남.

그리고 메소드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이기도 하함.

 

여기서 메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면

 

메소드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함수라고 불렀으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의 메소드, 객체의 일부

 

다른 언어의 main과는 달리 static이라는 키워드가 붙음.

이는 정적 변수를 선언할 때 쓰이는 키워드임.

다른 변수와 달리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시에 메모리에 할당을 시킴.

 

main에 static이 붙은 이유는 C#의 컴파일 방식 때문.

프로그램이 시작 될 때 CRL이 프로그램의 진입점을 찾지 못함.

그래서 static으로 실행됨과 동시에 할당해주어 진입점을 찾게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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