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Input으로 오브젝트 이동 구현

KJaebee 2022. 6. 21. 09:48

Input Manager

Input Manger를 알아보기 전에 GetAxis() 함수에 대해 알아보자

GetAxis는 Input Manager에 세팅된 축 값을 불러오는 역할을 하는데, 이동 관련 축에는 Vertical과 Horizontal 이 있다.

수직과 수평을 의미

GetAxis 함수를 사용하면 케릭터 이동 구현이 편리하고 코드도 간결해진다.

유니티 상단 Edit - ProjectSetting 메뉴를 클릭하면 창이 뜬다.

Input Manager에 들어가면 Axes 아래에 사이즈가 있고 그 밑으로 여러 항목들이 나열되어있는데

이게 기본적으로 유니티에 세팅된 축 값이다. 점프나 공격 세팅도 있고 게임 패드 입력 값도 세팅되어 있다. 만약 새로운 축 값을 지정하려면 Size를 추가하고 세팅하면 된다.

Translate로 오브젝트를 이동 시키는 코드를 만들고 테스트.

이동은 간단하게 Translate를 사용해서 수직, 수평 값을 받는 새로운 벡터를 단위 벡터로 만들고 스피드와 Time.deltatime을 곱해주었다. 

wasd로 움직여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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